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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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한울초등학교 (이하 본 기관이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01.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학생들의 안전 및 학생 비행, 학교 폭력을 예방하기 위함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02.설치 운영되는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 현황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대수 촬영시간 화상정보 보유기간 화상정보 삭제방법 화상정보 보관(열람)장소
후관 앞(앞방향) 1대 24시간 30일 보유기간
이후 자동삭제
숙직실
본관 우측(뒷방향) 1대 24시간 30일 보유기간
이후 자동삭제
숙직실
후관 뒤(뒷방향) 1대 24시간 30일 보유기간
이후 자동삭제
숙직실
본관 좌측(뒷방향) 1대 24시간 30일 보유기간
이후 자동삭제
숙직실
구령대(운동장 방향) 1대 24시간 30일 보유기간
이후 자동삭제
숙직실
정문 1대 24시간 30일 보유기간
이후 자동삭제
숙직실
본관 입구 1대 24시간 30일 보유기간
이후 자동삭제
숙직실
후문 1대 24시간 30일 보유기간
이후 자동삭제
숙직실
본관(운동장 방향) 1대 24시간 30일 보유기간
이후 자동삭제
숙직실

* 수집내용 본교에 설치된 영상정보처리기기는 이동식 기기가 아닌 고정식 기기이며 음성정보는 수집하지 않고 영상정보만 수집하고 있습니다.

*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03.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본교의 CCTV에 관한 문의나 개인정보 유출의 가능성 등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우려가 있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 다음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김소영 행정실장 행정실 062-510-3604
접근권한자 주안나 주무관 행정실 062-510-3605

04.개인영상정보의 확인 가능한 경우 및 방법

본교는 학생들의 안전 및 학생 비행, 학교 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CCTV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목적 외에도 다음과 같이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거나 정보주체에게 제공하는 경우
2. 처리정보를 보유목적 외의 목적으로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제20조에 따른 공공기관개인정보보호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경우
3. 조약 기타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동의를 할 수 없는 경우로서 정보주체외의 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는 것이 명백히 정보주체에게 이익이 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6.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에 필요한 경우
7. 법원의 재판업무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확인방법
영상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받고자 하는 기관은 이용목적 및 이용하고자 하는 처리정보의 범위를 명시하여 보유기관의 장에게 문서로 요청할 수 있으며 영상정보 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05.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교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단 본교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서는 영상정보 제공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2. 특정 정보주체의 화상정보만을 삭제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현저히 곤란한 경우
3.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4. 기타 열람 등의 요청을 거절할 만한 정당한 공익적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06.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07.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2년 3월 26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12년 3월 26일 / 시행일자 : 2012년 3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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